블라디보스톡 여행의 소소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러시아 연해주 지방에 있는 항만도시 "블라디보스톡"

러시아를 가로지르는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시·종착지로 유명합니다.

 


▷▶ 인천국제공항에서 약 2시간정도의 비행시간이 소요되며,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이 빠릅니다.



 









 시 차 



러시아는 총 8개의 시간대가 있는데

블라디보스톡의 경우 한국보다 1시간이 빨라요.












 환 율 & 환 전 



환율계산은 1루블에 20을 곱하면 한국돈과 비슷한 금액이 나와요. (1루블=19원)


환전은 블라디보스톡 시내 환전소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저는 집 근처 은행에서 된다기에 그냥 한국에서 해갔어요.

(루블화 취급하는 환전소와 은행이 별로 없으니 알아보고 가셔야해요!!)

 

 

 









◈ 유 심 ◈



공항에 바로 보여요!!


 beeline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꿀벌무늬).

저 역시 beeline을 사용했네요. 3GB에 300루블이었습니다.


 하바롭스크가시는 분들은 하바롭스크에서도 사용가능한지

확인해보고 구입하세요! (제가 구입한 건 사용 가능했습니다.)

 

 










◈ 치 안 ◈



치안이 좋은 도시는 아니라 밤 늦게 다니지 말것을 권하더라구요~

(저는 일정이 항상 일찍 끝나버려서 잘 못 느꼈어요!)

 

 

 









◈ 전 압 ◈



한국과 같은 220V

 

 

 









◈ 음 식 



해외에 나가면 음식이 안 맞아서 잘 못 먹고 오는데

이곳은 의외로 입에 잘 맞았어요.


블라디보스톡의 유명한 음식은

크랩과 연해주에서 나오는 곰새우 등의 해산물이에요.

한국보다 물가가 싼편이라 보통 한끼 식사를 거창하게 먹어도 한국의 반값정도!

 

 








 


◈ 교 통 



'공항 ↔ 시내'만 아니면 도보 추천!!


저는 이 추운 날씨에 해양공원부터 독수리전망대까지 걸어다녔거든요. ㅎㅎ

주요 명소가 모두 모여있어 사실 도보로 열심히 다니면 하루만에 다 볼 수 있어요~


택시는 일반 자동차와 비교가 안되니 호텔에 부탁하기!!

(콜비(?)가 조금 붙지만 안심하고 이용 가능)

 











◈ 겨울 날씨 & 옷차림 



날씨가 정말 추운 도시 중 하나로 추운 날이 대부분이에요.


봄 동안에는 기온의 변화가 매우 심해서

하루에 10~15도가 왔다 갔다 변하기도 하고

여름에는 봄과 마찬가지로 일기의 변화가 심하며

가을은 건조하고 온난한 기후가 대부분이에요.

겨울에는 영하 15도 아래로 내려가 날씨가 매우 춥답니다.

(11월부터 눈이 내리고 해가 지면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져요.)


제가 갔던 1월엔 낮에도 영하 15도 아래...

센 바람 때문에 실제 온도보다 체감 온도가 더 낮은 편이기도 해요.

실제로 볼과 귀가 시리다 못해 너무 아팠답니다...ㅠㅠ


추위에 단단히 대비하고 가세요!!


※ 겨울에 가신다면 핫팩, 모자, 장갑은 필수!

 











◈ 블라디보스톡 관광지도 

(출처 불확실..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모두 블라디보스톡 시내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주요 관광 명소들이에요.

(도보 10~20분이면 바로바로 나와요.)


블라디보스톡은 관광지가 아니라 안내서나 안내지도가 없어요.

표지판도 모두 러시아어이기때문에 꼭 필요한 지도! 

 

 














다음 포스팅에서는 관광 지도 속의 명소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