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둘이서 떠나는 4박 5일의 자유여행!!!


(2018. 01. 04 ~ 2018. 01. 08)







여행 3일차에는 하바롭스크에 당일치기로 다녀왔어요 : )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가고싶었지만


위험하다는 얘기를 듣고 비행기를 타고 다녀왔답니다.


(비행기로 1시간 20분정도 걸려요!)



블라디보스톡에서 2박을 하고 하바롭스크로 이동하여 2박을 한 뒤


한국으로 돌아올 수도 있었지만 '급' 가게 되어서 당일치기로 했어요.



그런데 하바롭스크가 너무 너~~~~~무


춥기도 하고, 짐을 안 옮겨도 되어


당일치기로 다녀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블라디보스톡 & 하바롭스크 여행 3일차


(2018. 01. 06. 토)



[아지무트호텔 - 블라디보스톡공항 - 하바롭스크공항

프레오브라젠스키사원 - 영원의 불꽃 - 아무르 강변 공원

- 우즈펜스키사원 - 꼼소몰 광장 -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거리

- VDROVA - 레닌광장 - 중앙시장 (- 레닌광장

-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거리  - 꼼소몰 광장 - 우즈펜스키사원

- 아무르 강변 공원 - 영원의 불꽃 - 프레오브라젠스키사원)

- 하바롭스크공항 - 블라디보스톡공항 - 아지무트호텔]





▼▼ 하바롭스크 관광 명소 총정리 ▼▼

http://m844.tistory.com/7







첫 날 호텔에 미리 말해서


6일 새벽 3시에 택시를 불러달라고 이야기를 해놨어요.


(혹시 몰라 전 날 한 번 더 확인을 했어요.)


택시비는 1500루블이라고 호텔에서 말해줬는데


저희는 택시에서 지불하겠다고 했어요.


그.런.데. 타자마자 기사님께 물어봤더니 1100루블이라고... 하네요.....?


............................?


콜비였나...? (잘 모르게쒀여..)


그렇게 1100루블로 공항으로 갔습니다..








3시 반 조금 넘어서 공항에 도착했어요.


푸른빛의 블라디보스톡 공항... 너무 예쁘죠?




그런데 인천공항을 생각하고 너무 빨리 왔나봐요.


정말 작은 블라디보스톡 공항..


모든 게  20분도 안되서 끝나버렸어요.


비행기가 지연까지 되서 7시에 출발한대요.







배고픔에 한국 초코과자를 사먹으며

(편의점에 한국과자가 정말 많아요. 한국인줄ㅋㅋㅋ)


2시간 넘게 멍-하니 앉아있었네요.









드디어 비행기에 탑승!!



출발하기 직전 갑자기 날씨가 궁금해서 들어가봤는데.....





응..........................?


영하27도.........................................?


나.......... 떨고 있니....?








러시아 항공 AEROFLOT를 탔는데


기내식으로 연어샌드위치를 줬어요.








곧 하바롭스크에 도착~


해가 뜨는 중이라서 하늘이 정말 예뻤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하바롭스크는 이 지도를 보고 관광했어요.







첫 번째 장소는 택시를 타고 이동하기로 결정!!


공항에서 택시 기사님들이 시내까지 태워준다고 말을 걸어요.


역시나 높은 가격을 부르기에 흥정을 해서 이동했답니다.


가격은....... 흥정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높았어요.


자꾸 안된다고......... ;;


친구랑 '에? 더 깍아야하는데?' 하면서 그냥 탔네요.





첫 번째 장소로 고른 곳은 "프레오브라젠스키 사원"이에요.


한국어로는 순수의 사원이라고 해요.








안에 들어갔더니 마침 예배를 드리고 있었어요.


여자는 머리카락을 가려야 하는데


안에 스카프가 배치되어 있더라구요.


모자는 벗어야 하고, 슬리퍼와 반바지는 금지예요!








사원 옆에 있는 건물이에요.


학교라고 들었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아..... 정말 추워요. 진짜 추웠어요.

손이 진짜 너무너무 시려요.

손 1분동안 밖에 꺼내놓으면 내 손 안하고 싶어져요.

장갑, 핫팩, 모자, 마스크 필수예요.

블라디보스톡은 추운 것도 아니예요...ㅋㅋㅋㅋㅋ



 


 

얼마나 춥냐면요..

속눈썹, 앞머리가 입김에 얼어요..........



핸드폰이 90퍼에서 9퍼가 됐다가 갑자기 꺼졌다가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면 또 49퍼가 됐다가

미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놈의 아이폰...

하바롭스크에서 사진 못 찍고 오는 줄 알았어요^^









아무튼.....




전체적인 모습이에요.








사실..... 성당에 도착했는데 밍블리의 눈길을 끄는 건 다른 거였어요...


바로 눈.더.미...........!!








눈이 정말 많이 와서 눈을 치웠더라구요.


그 눈이 쌓여서 이렇게 큰 눈더미가 되었어요.


거대한 눈더미를 보고 신난 밍블리는


어린아이처럼 눈더미 위에 올라가서 놀았답니다..








그러다가 해가 점점 올라오길래 잘 보이는 곳으로 후다다다닥!!

 


 


 



 

으아.... 너무 예뻐 ㅠ___________ㅠ♥


 

 

 



하바롭스크에도 블라디보스톡처럼 "영원의 불꽃"이 있어요.








제 2차 세계대전 참전 용사를 기리는 365일 꺼지지 않는 불꽃이에요.








영원의 불꽃 바로 앞에는 명예의 전당이 있는데








눈이 많이 온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꽃이 놓여져 있었어요.








대한민국도 보이네요.







이제 "아무르 강변 공원"으로 갈거예요.





강의 모습이 검은 용이 솟아오르는 것과 닮았다고 해서


흑룡강이라고도 불리는 아무르 강이에요.


제가 갔을 땐 눈이 정말 많이 쌓여있었는데


날씨가 좋은 날 가서 우초스 전망대에도 가보고


유람선도 타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강변을 쭉 걷다보면 계단이 나와요.


계단 위로 올라가면 "우즈펜스키 사원"을 만날 수 있답니다.








우즈펜스키 사원은 파란지붕과 흰색, 붉은색의 독특한 벽면을 가지고 있어요.








하바롭스크의 랜드마크라고 하네요.




파란지붕 때문인지 저도 프레오브라젠스키 사원보다


우즈펜스키 사원에 눈이 더 많이 갔어요!








우즈펜스키 사원 바로 옆에는 "꼼소몰 광장"이 있어요.


광장 중앙의 탑은 시민전쟁 참전용사를 기리는 탑이에요.






이제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거리"로 가볼게요.





아무르스키거리의 구간은 꼼소몰 광장부터 레닌 광장까지예요.








재정러시아의 정치가이며 동부 시베리아 총독을 지냈던


니콜라이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를 기리기 위해


그의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이 거리에는 하바롭스크의 중앙 관공서,


현대식 백화점, 상가, 문화시설이 있어요.








1월이라 거리에는 이렇게 눈으로 만들어진 작품도 많이 있고,








얼음 작품들도 많이 있었어요.






레닌 광장 쪽으로 걸어가면서


꼭 가자고 했던 맛집을 찾았어요!!





바로 하바롭스크의 맛집으로 유명한 "VDROVA"!!


11시에 오픈하는데 오픈 15분 전이라 주위 상점 구경을 했어요.





▼▼ 하바롭스크 맛집 "VDROVA" ▼▼

http://m844.tistory.com/9







추운 날씨였는데 안은 정말 따뜻했어요.


햇살 가득한 창가자리에 앉아 따뜻함 2배!!







가장 인기 메뉴인 깔조네 피자와 흑맥주,








토마토 파스타,








해산물 블랙크림파스타를 먹었답니다.

(개인적으로 해산물 블랙크림파스타 강추!!!)






배불리 먹고 레닌 광장으로 출발~





광장에는 얼음과 눈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이 가득했어요.








이런 작품들 뿐만 아니라 얼음으로 만들어진 아이들의 놀이 공간도 있었어요.








그리고 레닌동상도 있어요.



레닌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혁명적 실천자로 소련 공산당을 창시하고


러시아 혁명을 주도해서 왕정을 무너트린 혁명 정치가예요.





그리고 중앙시장도 잠시 들렸는데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문 닫은 곳이 많았어요.


별 소득없던 시장 구경이었네요..






이렇게 관광명소는 다 돌았는데


또 시간이 엄청나게 많이 남아버렸어요.


우선 힘들어서 백화점 카페에 들어가서 좀 었어요.


그리고 다시 왔던 길로 되돌아가


아무르스키거리의 상점들을 좀 둘러보기로 했어요.








기념품샵과 상점에도 들렸는데 아직도 많이 남은 시간..


결국 왔던 장소들을 다시 되돌아가보기로 했어요.





다시 만난 "우즈펜스키 사원"








그리고 "아무르 강변 공원".


해가 뜰 때 왔는데 이제 해가 지고 있어요.


일몰의 모습도 역시나 멋지네요 : )








겨울의 아무르 강변 공원은 블라디보스톡 해양공원과 비슷해보여요.


꽝꽝 얼어버린 바다라니...


해양공원과 다른 점은 사람이 별로 없다는거...?








마지막으로 "프레오브라젠스키 사원"!!


이제 공항으로 돌아갈 시간이 됐어요.


5시 30분 비행기인데 4시네요.


러시아분에게 부탁해서 콜택시를 잡아타고 공항으로 출발~


헉. 택시비는 220루블이래요.


아침에 훨씬 비쌌는데..... 역시나 바가지였어요.








흥이 많아보이시는 택시기사님과 함께 공항 도착~


빠르고 안전하게 데려다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너무 추워서 공항 커피숍에서 핫초코 한 잔 했어요.


(공항이라서 그런지 조금 비쌌어요. 1잔에 200루블!)







아니, 사실..





두 잔씩 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잔 비우고 또 달라고 했더니


놀란 토끼눈을 하며 정말이냐고 묻던 커피숍 주인분..............


많이... 놀라셨죠..?








안전하게 비행기를 타고 블라디보스톡 공항으로 가서


1500루블 택시타고 아지무트호텔로 다시 돌아왔답니다.


 








추운 나라에 다녀와서 고생했으니 치얼스~♥










+ Recent posts